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정보

순수 비타민 C 추천|이거 쓰세요 강추 BEST 3

by 공부만이살길이다 2024. 1. 18.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피부 건강에 필수인 순수 비타민 C는 성분 배합이 정말 중요한데요. 그렇다고 가격도 무시할 수는 없으니 성분 + 가성비 종합해서 강추하는 BEST 제품 3가지 추천 드릴게요.

 

 

 

 

 

 

 

순수 비타민 C 추천 BEST 3 강추템은?

순수 비타민 C 순수 비타민 C

피부 미백 염증 개선
노화 예방 자외선 손상 방지

 

 

비타민 C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해서 피부 색소 침착을 개선시켜 주는 '미백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히 하얘지는 미백이 아니라, 피부 자체가 밝아지고 투명하게 맑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 제품은 실제 후기에서 단 기간 사용만으로도 기미 잡티가 개선되고 피부가 톤업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며, 링크를 통해 구매할 시 2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비타민 C 세럼을 잘 사용해 주면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더불어 피부 노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피부 염증을 줄여주거나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도 방지해주기도 하며, 피부 결 자체가 매끈해지도록 정돈도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 피부는 pH 농도가 7.5 이상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농도는 알칼리성 피부를 나타냅니다. 참고로 우리 피부는 건강할 때가 pH 4.5 ~ 5.5 정도입니다. 그러니 여드름 피부라면 더더욱 평소에 비타민 C 세럼을 사용하시는 것이 여드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처음부터 20%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으니, 용량이 더 적은 제품부터 사용하다가 농도를 높여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 제품은 15%에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히알루론산, 알부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pH 3.2 농도의 제품으로 2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용량을 더 높여 20% 제품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이 제품은 아스코빅 애씨드 20%에 토코페롤과 페룰릭애씨드가 각각 1%의 고함량으로 들어가 있는데다가, pH도 3.25로 흡수율이 아주 좋은 세럼입니다. 

 

 

 

 

 

 

 

비타민 C 세럼 사용 방법

비타민 C 세럼은 처음에 바르면 약간 따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상처나 여드름이 심한 피부에 바르면 아플 수 있으니, 치료 먼저 하시고 진정된 후에 사용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센스나 앰플 단계에 사용하시면 되고, 소량 발라준 뒤 1분 정도 흡수시켜 준 뒤에 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C 제품 양을 조절하지 못하면 피부가 누렇게 뜰 수 있습니다.

 

또한 각질 제거 성분과 함께 사용하면 자극이 너무 심할 수 있으니 아침과 저녁으로 서로 나눠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비타민 C는 항산화 성분이라서 낮에 발라주면 활성화 산소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비타민 C 세럼은 오전이나 낮에, 비타민 B3인 나이아신아마이드나 각질 제거 성분은 저녁에 바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 비타민 C는 바른 뒤에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셔야 합니다.

 

 

보관 방법

비타민 C 세럼은 아스코빅 애씨드, 즉 아스코르브산이라는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피부에는 좋지만 안정성을 잡기에 굉장히 어려운데요. 특히 햇빛과 온도에 취약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냉장 보관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고, 햇빛에 강한 갈색 유리병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투명한 색상에서 갈색으로 변색되어 갈 수밖에 없기 때문에, 노란색이 짙어지기 시작해서 주황색이 되면 아깝더라도 버리셔야 합니다.

 

비타민 C 사용 가능 기간